Citrus.raw
from tkinter import * ## 변수 ## window = None canvas = None XSIZE, YSIZE = 256, 256 ## 메인코드 ## window=Tk() window.title("흑백 사진 보기") canvas = Canvas(window, height=XSIZE, width=YSIZE) paper=PhotoImage(width=XSIZE, height=YSIZE) canvas.create_image((XSIZE/2,YSIZE/2), image=paper,state="normal") #이부분에서 읽어올 파일 경로 fp=open('E:\swa\Citrus.raw','rb') ## fp? =파일포지션 for i in range(0, XSIZE) : for k in range(0,YSIZE) : data = int(ord(fp.read(1))) paper.put("#%02x%02x%02x" % (data,data,data) , (k, i)) fp.close() canvas.pack() window.mainloop()
class : 현실의 사물을 컴퓨터 안에서 구현하기 위하여 고안된 개념(설계도)
함수까지 포함
instance : 설계도에 의해 만들어진 실체
structure : 변수를 정의(형이 다른 데이터 집합)
array : 동질적인 데이터의 집합
클래스 안에 구현한 함수 메소드(methode)
#클래스 예제 #source_code11-2 #클래스 정의 부분 class Car : color = "" speed = 0 def up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+= value ##(A,) 괄호 앞부분이 자기자신에게 접근. 이때 정의한 대로 다음줄에서 A.speed로 def down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-= value # 메인 코드 부분 myCar1 = Car() myCar1.color = "빨간색" myCar1.speed = 0 myCar2 = Car() myCar2.color = "파란색" myCar2.speed = 0 myCar3 = Car() myCar3.color = "노란색" myCar3.speed = 0 myCar1.upSpeed(30) print("자동차1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1.color, myCar1.speed)) myCar2.upSpeed(60) print("자동차2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2.color, myCar2.speed)) myCar3.upSpeed(0) print("자동차3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3.color, myCar3.speed))
자동차1의 색상은 빨간색이며, 현재속도는 30 km 입니다.
자동차2의 색상은 파란색이며, 현재속도는 60 km 입니다.
자동차3의 색상은 노란색이며, 현재속도는 0 km 입니다.
#클래스 입력 #source_code11-2 #클래스 정의 부분 class Car : color = "" speed = 0 def up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+= value ##(A,) 앞부분이 자기자신에게 접근. 이때 정의한 대로 다음줄에서 A.speed로 def down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-= value # 메인 코드 부분 myCar1 = Car() myCar2 = Car() myCar3 = Car() while True: myCar1.color = input("자동차 1의 색상 입력 : ") myCar1.speed = int(input("자동차 1의 가속도 입력(km) : ")) Continue = str(input("다음 차량으로 넘어가시겠습니까?(y/n) : ")) if Continue == "y": break if Continue == "n": print("다시 입력") continue print("자동차1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1.color, myCar1.speed)) while True: myCar2.color = input("자동차 2의 색상 입력 : ") myCar2.speed = int(input("자동차 2의 가속도 입력(km) : ")) Continue = str(input("다음 차량으로 넘어가시겠습니까?(y/n) : ")) if Continue == "y": break if Continue == "n": print("다시 입력") continue print("자동차2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2.color, myCar2.speed)) while True: myCar3.color = input("자동차 3의 색상 입력 : ") myCar3.speed = int(input("자동차 3의 가속도 입력(km) : ")) Continue = str(input("다음 차량으로 넘어가시겠습니까?(y/n) : ")) if Continue == "y": break if Continue == "n": print("다시 입력") continue print("자동차3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3.color, myCar3.speed))
d
# 생성자는 인스턴스를 생성하면 무조건 호출되는 메소드 # 클래스 정의 부분 class Car : color = "" speed = 0 def __init__(self) : self.color = "빨강" def up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+= value def downSpeed(self, value) : self.speed -= value # 메인 코드 부분 myCar1 = Car("빨강",30) myCar2 = Car("파랑",20) myCar3 = Car("노랑",60) print("자동차1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1.color, myCar1.speed)) print("자동차2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2.color, myCar2.speed)) print("자동차2의 색상은 %s이며, 현재속도는 %d km 입니다." % (myCar3.color, myCar3.speed))
d
d
class Car : name = "아우디" speed = 0 count = "10억" def __init__(self, name, speed) : self.name = name self.speed = speed def getName(self) : return self.name def getSpeed(self): return self.speed #변수선언 car1, car2 = None, None #메인 코드 부분 car1 = Car("아우디", 0) car2 = Car("벤츠", 30) print("%s의 현재 속도는 %d입니다." % (car1.getName(), car1.getSpeed() )) print("%s의 현재 속도는 %d입니다." % (car2.getName(), car2.getSpeed() )) print("%s차의 가격은 %s입니다." % (car1.name, Car.count))
d
'먼지 낀 책장사이 > Pytho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쓰레드 (0) | 2016.10.11 |
---|---|
상속, 오버라이딩, 툴킷 (0) | 2016.09.27 |
문자열, 구구단, 그림그리기 (0) | 2016.09.13 |
가변 매개변수, 모듈 (0) | 2016.09.06 |
연산자, while 반복, for문, 리스트/사전/튜플 (0) | 2016.08.30 |